국가인권위원회

전체메뉴
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
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

경남 인권상담리더 대상 첫 인권교육과정

  • 등록자권시영
  • 등록일2021-06-03
  • 조회수711

파일첨부

경남 인권상담리더 대상 첫 인권교육과정
- 부산인권사무소, 6. 4. 창원서 경남 상시협 소속 기관장 인권교육과정 운영 -


○ 국가인권위원회 부산인권사무소(소장 노정환)는 ‘경남지역 인권상담가 리더십 과정’을 오는 6월 4일(금) 오전 9시 30분부터 경상남도 창원시 명곡도서관 4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.


○ 이번 교육과정은 경남 지역의 가정폭력, 성폭력, 성매매 관련 상담소 및 피해자보호시설로 구성된‘경상남도 여성복지상담소⋅시설 협의회’(이하 경남상시협)와 협의를 거쳐 소속 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경남지역 인권상담가 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첫 인권교육과정이다.

○ 1일 과정으로 편성한 이번 교육은 서창록 UN자유권위원회 위원(고려대국제대학원 교수)과 정소연 변호사(소설가)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. 서 위원은 코로나19 확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저서 <나는 감염되었다>로 본 혐오차별과 인권을, 정 변호사는 자신의 소설 속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감수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. 또한 노정환 부산인권사무소장은 인권의 시선으로 일상 바라보기를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인권감수성을 풀어 낼 예정이다. 

○ 국가인권위원회 부산인권사무소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하여 인권 현장에서 활동하는 상시협 소속 기관장들의 인권감수성 훈련과 인권 이슈에 대한 공감을 통한 인권 리더쉽 향상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. 또한 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타 기관 및 단체의 인권교육과정 운영 제안 사항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. (끝)  

 

정보제공부서 부산인권사무소 권시영

메일atoz45@humanrights.go.kr 연락처051-851-0656
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
평가
등록
평가
등록
top
top
홈이동 전체메뉴 닫기